인재 매칭 플랫폼 ‘커리어데이’,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 경영고문으로 영입
2022 12월 8

커리어데이 경영고문, 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

인재 매칭 플랫폼을 운영하는 커리어데이(대표 강경민)가 경영 전략을 고도화하기 위해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를 경영고문으로 영입했다.

황성현 대표는 커리어데이의 경영 고문으로서, HR 영역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경영 및 전략 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황성현 대표는 야후코리아의 인사부문장을 거쳐 2010년 구글코리아 시니어HRBP를 지내다 2014년까지 실리콘밸리의 구글 본사에서 시니어HRBP를 거친 뒤 귀국했다. 2016년부터 약 2년간 카카오 인사 총괄 부사장으로 역임하며 카카오의 혁신적인 조직문화 기틀을 마련했다. 이 후 한글과컴퓨터 사외이사, 스타트업 투자와 자문 활동을 하고 있다.

황성현 대표는 “전문가 인재 매칭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려는 커리어데이의 비즈니스에 매력을 느꼈다.”면서 “카카오, 구글과 같은 대기업에서 쌓은 다양한 노하우와 스타트업 투자 및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다방면에 조언을 아끼지 않고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커리어데이 강경민 대표는 “업계의 저명한 인사가 커리어데이의 비전에 공감하고 비즈니스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로 하여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황성현 고문의 합류로 전문가 인재 매칭 시장에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혁신을 만들어내는데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커리어데이는 기업과 직장인 성장에 필요한 경력직 전문가 인재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대기업부터 외국계, 금융권, 스타트업 출신까지 인재 5,000명을 확보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누적 매칭 2,000건 이상을 달성했다.

이미지 제공 : 커리어데이
https://careerday.jobs/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